생산지 소개

본문 바로가기

생산지 소개자연이 살아 숨쉬는 고장에 약초먹고 자란 한우

생산지 소개

생산지 소개

producer_img1.png
청정지역 봉화군에서 무항균, 무항생제, 무농약의 생산조건에서 고품질의 한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봉화한약우회원은 국민의 먹거리 질을 향상시키고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차원으로 고급한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농조합법인 봉화한약우회를 설립하여 1996년에 특허청의 상표등록으로 생산에서 출하, 판매에 이르기까지 일원화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고, 1999년에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로부터 품질인증(승인번호 : 16-32-08)을 획득하였으며 2002년에는 향토 지적재산 시책사업으로 선정되어 名實相符(명실상부) 국내 고급 쇠고기 브랜드육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producer_img2.png
봉화군은 1급수의 청정지역이면서 일교차가 커서 예전부터 쇠고기의 맛이 우수 했습니다.
그리고 산지면적이 83%로서 산야초가 풍부하여 이를 한우에 급여하는 시험사육을 93년 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봉화한약우는 순수혈통우에 한약재를 첨가한 전용사료를 주문생산하여 급여한 결과
한약우의 육질이 일반한우보다 불포화 지방산이 25% 더 높고 쇠고기 맛을 좋게하는 올레인산 함량이 높다고
94년 7월 축산기술연구소 육질검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봉화한약우는 순수혈통우에 한약재를 첨가한 전용사료를 주문생산하여 급여한 결과 한약우의 육질이 일반한우보다 불포화 지방산이 25% 더 높고 쇠고기 맛을 좋게하는 올레인산 함량이 높다고 94년 7월 축산기술연구소 육질검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producer_img3.png
99년부터는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에서 품질인증을 받고 있으며
당귀외 4종의 한약재를 혼합하여 주문 생산한 전용사료는 한우를 건강하게 비육 되도록 질병 저항성을 높여주며
비육말기 대사성 질병 발생을 억제시켜 줍니다.
쇼핑몰 전체검색